본격적인 공사 시작, 그리고 실무 교육 및 사업장 홍보
현장 공사는 우선 전체 공사 기간에 대한 일정을 작성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사업 규모에 따라서 러프한 일정에서 시작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부분까지 계획하도록 합니다. 플레이방에서 단독으로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일정에 크게 변화가 생기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 창업자님의 의사에 따라 시설 공사 외의 부분을 다른 업체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제 상황에 따라서 일정의 조율이 필요해지기 때문에 조금씩 연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인테리어팀에서 공사를 시작하면 그 사이에 놀이시설에 대한 부품을 제작 및 조달합니다. 이후 부품의 준비를 끝냈다면 인테리어 일정 진행 중이나 완료 후에 놀이시설 시공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동안 사업장 운영 실무자에게 필요한 영업 관리의 실무 교육이 동시 진행됩니다. 현장에서 필요한 고객 대면, 요금 수납 이외에도 세무서에서 하는 사업자 등록, 각 카드사에 하는 가맹점 등록, 책임 보험의 가입과 국가에서 실시하는 안전 교육에 관련된 정보 등을 안내하고 도와드립니다.
사업장 오픈을 알리는 광고의 진행도 중요합니다. 건물의 계약과 동시에 건물 외벽에 전화번호와 사업 내용이 담긴 현수막을 다는 방법도 있으며, 홍보물을 배포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홍보물을 배포하게 된다면 전문 배포 업체에 맡기기보다는 아르바이트 1인을 채용하여 오픈 일주일 전부터 약 한 달간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우체국에서 직접 운영하는 생활정보 홍보 우편 서비스를 통해 보다 더 쉽게 홍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업장 시공이 완료되면 국가 공인 기관에서 실시하는 시설 안전 검사, 공간 확인 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검사에 통과하여 필증이 발급되면 사업자 등록 등을 진행하여 영업을 개시하기 위한 준비를 완료하게 됩니다.